단열과정 질문이 있습니다.

 

 

  • 강사명: 임재기

단열과 관련된 것에는 출입하는 열이 없고 출입하는 일이 없다고하던데,

 

(( ex>74쪽의 가역 단열팽의 경우 출입하는 일과 열은 없다라고 생각하고 강의하심))

 

단열 이니까 출입하는 열이 없는건 알겠는데 왜 일도 없다고 하는건가요?? 일이 들어가면 열이 발생하기 떄문인가ㅛㅇ?

 

그럼 단열과정, 단열팽창 , 단열수축 식으로 단열이 들어갔다고하면 무조건 열뿐만 아니라 일의 출입도 없다고 간주하면 되는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이 늦은점 미안합니다.

    질문하신 단열과정은 열이 차단되었다는 뜻이므로 열의 출입이 없는 과정입니다.

    그러나 일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펌프 및 터빈에서의 일은 단열과정의 일입니다.

    냉동 과정중에서 압축과정도 단열압축 입니다. 즉, 단열상태에서의 일입니다.

    정리합니다.

    단열과정은  단지 열의 출입이 없는 과정이며, 일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확인해 본결과  "단열유동"의 정의에 관한 것입니다.

    즉, "단열유동"을 정의할 때  "열의 출입이 없고, 일의 출입도 없는 유동"으로

    정의한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단열과정과 단열유동은 동일한 것이 아닙니다.

    다시한번 답변이 늦은 점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시면 꼭 좋은 결과 있을 것입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