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회 1번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냉각 열량을 구할시 q= GCp(혼합온도-냉각기 입구 온도) 로 구하면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저의 강의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기가 냉각기를 통과하는 동안 현열(온도의 변화)과 잠열(습도의 변화)이 변합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식으로 계산하면 현열 변화 값만 계산이 되는 것입니다.

    현열과 잠열을 포함한 열량은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공기가 냉각기를 통과하는데  습도변화는 없고  온도만 변한다면 

    질문하신 식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빕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