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회차 6번문제 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보통 압축효율이나 기계효율의 경우 효율을 나누어 주는데 보일러 효율은 왜 곱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효율 =  (유효하게 이용된 에너지) / (공급된 에너지)    입니다.

    따라서  무엇을 구하느냐에 따라서  효율을 나누어 줄 때도 있고  곱해줄 때도 있는 것입니다.

    즉,

    유효하게 이용된 에너지(얻은 일량) =  공급되 에너지  X  효율    이며,

    공급된 에너지 = 유효하게 이용된 에너지(얻은 일량) / 효율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