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회차 6번문제 입니다. cjswosla1202 2020년 01월 25일 11:52 공유 과정명: 강사명: 보통 압축효율이나 기계효율의 경우 효율을 나누어 주는데 보일러 효율은 왜 곱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1월 25일 14:4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효율 = (유효하게 이용된 에너지) / (공급된 에너지) 입니다. 따라서 무엇을 구하느냐에 따라서 효율을 나누어 줄 때도 있고 곱해줄 때도 있는 것입니다. 즉, 유효하게 이용된 에너지(얻은 일량) = 공급되 에너지 X 효율 이며, 공급된 에너지 = 유효하게 이용된 에너지(얻은 일량) / 효율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효율 = (유효하게 이용된 에너지) / (공급된 에너지) 입니다.
따라서 무엇을 구하느냐에 따라서 효율을 나누어 줄 때도 있고 곱해줄 때도 있는 것입니다.
즉,
유효하게 이용된 에너지(얻은 일량) = 공급되 에너지 X 효율 이며,
공급된 에너지 = 유효하게 이용된 에너지(얻은 일량) / 효율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