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역학 71p minwoo6475 2020년 01월 27일 13:24 공유 과정명: 안녕하세요. 단열유동에서 속도 v2와 (70p) 노즐에서 속도v2가 같은 식을 사용하는데 왜 결과는 달라지나요? 식이 다를뿐 의미는 같은 것인가요? 강사명: 임 재 기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1월 28일 10:1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노즐에서의 속도 식도 단열유동식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처음 엔탈피로 표현 했을 때는 같은 식으로 표현됩니다. 그러나 노즐의 입구 압력과 출구 압력알 수 있으므로 노즐의 입구압력과 출구압력으로 속도 식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노즐에서의 속도 식도 단열유동식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처음 엔탈피로 표현 했을 때는 같은 식으로 표현됩니다.
그러나 노즐의 입구 압력과 출구 압력알 수 있으므로 노즐의 입구압력과 출구압력으로
속도 식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