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회차 8번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냉각할때 절대습도가 왜 변하지않는지 궁금합니다. 냉각을 위해서는 냉각 코일과 같은 것을 이용하는데 온도만 낮아질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댭변드립니다.

    1.냉각코일의 표면온도가  통과하는 공기의  노점온도(결로가 생기는 온도) 이하가 되면

    공기가 통과할 때  냉각기 표면에 접촉하면서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가 되어 외부로 배출됩니다.

    따라서 공기중의 수분이 감소되었으므로 절대습도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2. 만약 냉각코일의 표면온도가 통과하는 공기의 노점온도(결로가 생기는 온도) 보다 높으면

    통과하는 공기는 결로가 생기지 않고 온도만 내려가게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