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92p 3번 질문입니다. cjswosla1202 2020년 02월 03일 13:31 공유 과정명: 강사명: 절대압력= 대기압 +계기압력 인데 대기압에서 진공계읽음을 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2월 04일 08:2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진공계는 대기압에서 얼마나 아래로 떨어졌는지를 나타냅니다. 즉 진공압 입니다. 절대압력= 대기압력 + 계기압력 인데 계기압력이 -20cmHg 인 것입니다. 교재 기계열역학의 3. 단위와 단위계 --> (10) 절대압력과 계기압력 에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필기교재 2019년 판 34~35p) 감사합니다. 질문주실 때 필기인지 실기인지를 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진공계는 대기압에서 얼마나 아래로 떨어졌는지를 나타냅니다.
즉 진공압 입니다.
절대압력= 대기압력 + 계기압력 인데
계기압력이 -20cmHg 인 것입니다.
교재 기계열역학의 3. 단위와 단위계 --> (10) 절대압력과 계기압력 에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필기교재 2019년 판 34~35p)
감사합니다.
질문주실 때 필기인지 실기인지를 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