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3 문제 8번문제
-
과정명:
-
강사명:
3번문제에서 습공기 엔탈피 구할때 xHw값이 r+Cw*t가 어떻게 나오게 됐는지 궁금합니다
8번문제의경우 비엔탈피가 왜 증가하는지 궁금합니다
0
3번문제에서 습공기 엔탈피 구할때 xHw값이 r+Cw*t가 어떻게 나오게 됐는지 궁금합니다
8번문제의경우 비엔탈피가 왜 증가하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교재 42p 이론 부분에서 습공기의 엔탈피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습공기는 건공기 + 수증기(수분) 으로 이루어 져있습니다.
질문하신 부분의 엔탈피 는 수증기(수분)의 엔탈피 입니다.
엔탈피의 기준은 0℃ 입니다. 즉 0℃ 일때 엔탈피 값은 0 입니다.
수분이 0℃ 에서 증발하여 어떤 온도 까지 가열 되어 공기중에 있을 때 수분의 엔탈피 값은
수분이 액체상에서 증기상태로 0℃ 에서 증발한 증발잠열 + 0℃ 에서 어떤 온도 까지 가열된 열량의 합이
공기속에 들어있는 수증기(수분)의 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수증기의 엔탈피 = r+Cw*t 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