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3 문제 8번문제

 

 

  • 과정명: 

  • 강사명: 

 

3번문제에서 습공기 엔탈피 구할때 xHw값이 r+Cw*t가 어떻게 나오게 됐는지 궁금합니다

 

8번문제의경우 비엔탈피가 왜 증가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교재 42p  이론 부분에서 습공기의 엔탈피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습공기는  건공기 + 수증기(수분) 으로 이루어 져있습니다.

    질문하신 부분의 엔탈피 는 수증기(수분)의 엔탈피 입니다.

    엔탈피의 기준은 0℃ 입니다.   즉  0℃ 일때 엔탈피 값은 0 입니다.

    수분이 0℃ 에서 증발하여  어떤 온도 까지 가열 되어 공기중에 있을 때  수분의 엔탈피 값은

    수분이 액체상에서  증기상태로 0℃ 에서 증발한 증발잠열 +  0℃ 에서 어떤 온도 까지 가열된  열량의 합이

    공기속에 들어있는 수증기(수분)의 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수증기의 엔탈피 =   r+Cw*t  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