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문제 2009년 1회차 5번

배관1M당 압력강하에서 총압력강화 2m를 2000으로 mm로 변경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직관길이와 국부저항길이가 단위가 M이면 총압력강화도 단위를 맞추기 위해 M로 적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이해가 안됩니다.ㅜㅜ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⑤배관의 관지름 선정표를 보시면 압력강하 단위가 mmAq / m 로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단위를 맞추기 위해 2m  를 2000mm로 환산한 것입니다.

    이 문제의 배관길이  88m 에 대한것을  공조냉동 ----> 게시판----> 자료실 19번 에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꾸준히 하셔서 합격하시길 빕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