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문제 2009년 1회차 5번 dmdxor06 2020년 01월 22일 06:39 공유 배관1M당 압력강하에서 총압력강화 2m를 2000으로 mm로 변경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직관길이와 국부저항길이가 단위가 M이면 총압력강화도 단위를 맞추기 위해 M로 적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이해가 안됩니다.ㅜㅜ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1월 23일 00:28 (편집된 시간 2020년 01월 23일 00:2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⑤배관의 관지름 선정표를 보시면 압력강하 단위가 mmAq / m 로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단위를 맞추기 위해 2m 를 2000mm로 환산한 것입니다. 이 문제의 배관길이 88m 에 대한것을 공조냉동 ----> 게시판----> 자료실 19번 에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꾸준히 하셔서 합격하시길 빕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⑤배관의 관지름 선정표를 보시면 압력강하 단위가 mmAq / m 로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단위를 맞추기 위해 2m 를 2000mm로 환산한 것입니다.
이 문제의 배관길이 88m 에 대한것을 공조냉동 ----> 게시판----> 자료실 19번 에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꾸준히 하셔서 합격하시길 빕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