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tlzkdl12 2020년 01월 24일 14:35 공유 과정명: 강사명: 공기조화 10강 전동기 및 기계의 발생열량 공식에서 전동기와 기계가 실내에 있을때 실외에 있을때 전동기 효율 설명해주시는게 이해가 안되서 그러는데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1월 25일 14:16 (편집된 시간 2020년 01월 25일 14:1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전동기와 기계가 모두 실내에 있으면 전동기에 들어온 전기에너지 모두가 열로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전동기에 들어오는 전기에너지=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가동율 ÷ 전동기효율 입니다. 기계는 실내에 있고 전동기는 실외에 있으면 전동기에 들어온 전기에너지 중에서 기계에 필요한 에너지만 실내에서 열로 변하게 됩니다. 전동기에 들어오는 전기에너지는 기계에 필요한 에너지보다 전동기 효율에 해당하는 량 만큼 더 들어옵니다. 그런데 실제 기계에 전달되는 에너지는 기계에 필요한 만큼의 에너지만 이며, 기계만 실내에 있으므로 실내에서 열로 변하는 전기에너지는 기계에 필요한 만큼의 에너지만 입니다. 따라서 기계에 필요한 전기에너지 =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 가동율 입니다. 전동기는 실내에 기계는 실외에 있으면 전동기만 실내에 있으므로 실내에서 열로 변하는 에너지는 전동기에 들어온 전기에너지 중에서 기계를 돌리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뺀 나머지에너지 입니다. 따라서 기계를 돌리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뺀 나머지에너지 =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가동율 ÷ 전동기효율) -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가동율) =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가동율) x ((1-전동기효율) / 전동기효율) 부하율 = 전동기 정격출력에너지 / 기계에 소요되는 에너지 전동기효율= 공급되는 전기에너지 / 전동기 정격출력 에너지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전동기에 들어온 전기에너지 모두가 열로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전동기에 들어오는 전기에너지=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가동율 ÷ 전동기효율 입니다.
전동기에 들어온 전기에너지 중에서 기계에 필요한 에너지만 실내에서 열로 변하게 됩니다.
전동기에 들어오는 전기에너지는 기계에 필요한 에너지보다 전동기 효율에 해당하는 량 만큼 더 들어옵니다.
그런데 실제 기계에 전달되는 에너지는 기계에 필요한 만큼의 에너지만 이며, 기계만 실내에 있으므로
실내에서 열로 변하는 전기에너지는 기계에 필요한 만큼의 에너지만 입니다.
따라서 기계에 필요한 전기에너지 =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 가동율 입니다.
전동기만 실내에 있으므로 실내에서 열로 변하는 에너지는 전동기에 들어온 전기에너지 중에서
기계를 돌리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뺀 나머지에너지 입니다.
따라서
기계를 돌리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뺀 나머지에너지 =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가동율 ÷ 전동기효율) -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가동율)
= (전동기 전격출력 x 부하율 x 전동기가동율) x ((1-전동기효율) / 전동기효율)
부하율 = 전동기 정격출력에너지 / 기계에 소요되는 에너지
전동기효율= 공급되는 전기에너지 / 전동기 정격출력 에너지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