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있습니다 cjswosla1202 2020년 01월 27일 03:13 공유 과정명: 강사명: 냉각코일 의 전열량 (헌열+잠열)= QC(t1-t2) t는 냉수의 온도입니다 로 구할수 가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1월 27일 10:53 (편집된 시간 2020년 01월 27일 10: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각코일 외부를 통과하는 공기는 온도의 변화(현열)과 습도의 변화(잠열)가 함께 이루어지지만 냉각코일 내부에 흐르는 냉수는 온도만 t1에서 t2로 변하게 됩니다. 즉 냉수는 현열변화만 있습니다. 그러나 코일 외부를 통과한 공기의 입장에서 보면 전열(현열+잠열)이 변환 것입니다. 질문하신 냉각코일의 전열량(현열+잠열)은 공기의 전열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각코일 외부를 통과하는 공기는 온도의 변화(현열)과 습도의 변화(잠열)가
함께 이루어지지만 냉각코일 내부에 흐르는 냉수는 온도만 t1에서 t2로 변하게
됩니다. 즉 냉수는 현열변화만 있습니다.
그러나 코일 외부를 통과한 공기의 입장에서 보면 전열(현열+잠열)이 변환 것입니다.
질문하신 냉각코일의 전열량(현열+잠열)은 공기의 전열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