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회 10번문제 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응축기 냉각수 출구 온도를 구할때 Q=GC(t2-t1)으로 구하는데

냉각수 에서는 잠열이 없어서 엔탈피를 이용하지 않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는 냉각수 출구 온도를 구해야 하기 때문에

    질문하신 온도식으로 풀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공기가 통과하는 냉각코일에서 공기가 얻은  전열량(현열+잠열)이 주어지고

    냉각관 내부에 흐르는 냉각수가 잃은 열량을 식으로 표시할 때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냉각수는 잠열이 없이 온도만 변화하기 때문에 

    공기가 얻은 전열량 = 냉각수가 잃은 열량이 됩니다.

    이때 냉각수가 잃은 열량은 현열량  이면서 전열량 입니다.,

    따라서

    냉각수가 잃은 열량 Q=GC(t2-t1) 식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