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회 문제4번 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압축기 냉동 능력을구할때 G=V*효율/v1을 했는데 증발기를 지나면서 유량감소가없는데 v6 과 v1을 사용했을떄 왜 다르게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0
압축기 냉동 능력을구할때 G=V*효율/v1을 했는데 증발기를 지나면서 유량감소가없는데 v6 과 v1을 사용했을떄 왜 다르게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유량의 감소는 없습니다.
식에 적용한 v1 과 v6 는 비체적입니다.
비체적의 단위는 m3/kg 입니다.
즉, 6점과 1점의 1시간당 유량(질량)은 같은데 1점의 온도가 6점보다 높아지면서
질량 1kg당 부피가 커진 것입니다.
만약 배관지름이 같다면 6점의 냉매 보다 1점의 냉매가 흐르는 속도가 빨라지겠지요.
결국 1시간당 흐르는 냉매량은 같은 질량(같은 kg)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