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7 10 14 문제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문제 설명해주신 동강에서 냉각기에서 나온 (제생각에는 들어갔던 냉수가 열교환 하여 나온) 것이 냉수 펌프로 가는것은 이해를 하였는데 냉수펌프에서 보낸 물이 증발기에 들어가서 어떻게 냉동기로 들어가 열교환을 해줄 냉수가 되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증발기는 열을 주변의 열을 빼앗아 온도가 높은 냉매로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닌지요? 이것의 냉매가 물이라 하면 냉수펌프로 유입된 (공조기 에서 열교환을 마치고 중온수가된 ) 물이 증발기에서 차가운 냉수가 되어 냉각기로 다시 들어갔다는 것인데 증발기에서 어찌 차가운 물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15번 문제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2017년도 3회 15번 문제 질문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
혹시 다른 문제의 질문이면 다시 올려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냉수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냉동기의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하면서 냉수와 열교환 하면 냉수의 온도는 12도에서 7도로 내려가고
7도의 냉수는 공조기의 냉각코일로 보내져 거기서 공기와 열교환 하여 다시 12도로 올라갑니다.
12도가 된 냉수는 냉수펌프로 보내지고, 다시 증발기로 보내져 12도의 냉수가 증발기에서 냉매와
열교환 하여 다시 7도가 되는 것입니다.
증발기는 냉매와 냉수가 열교환 할 수 있는 구조 입니다.
혹시 필기교재를 가지고 계시면 냉동공학 증발기 편을 보시면 증발기그림이 나와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