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회차 7번입니다. cjswosla1202 2020년 02월 02일 11:43 공유 과정명: 강사명: 냉각탑의 공칭능력을 구할때 답에 냉각탑 입구온가 37 출구온도가 32인데 출구온도가 더 높아야하는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2월 03일 11:1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각탑에 들어가는 냉각수는 냉동기의 응축기에서 37도로 가열된 물입니다. 따라서 37도로 냉각탑에 들어가고 냉각탑에서 공기(습구온도 27도) 와 열교환하여 32도로 냉각되어 냉각탑에서 나오게 됩니다. 냉각수 펌프에 의해서 이 물이 다시 응축기로 들어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각탑에 들어가는 냉각수는 냉동기의 응축기에서 37도로 가열된 물입니다.
따라서 37도로 냉각탑에 들어가고 냉각탑에서 공기(습구온도 27도) 와 열교환하여 32도로
냉각되어 냉각탑에서 나오게 됩니다. 냉각수 펌프에 의해서 이 물이 다시 응축기로 들어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