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회차 8번 질문입니다 cjswosla1202 2020년 02월 05일 02:53 공유 과정명: 실기 강사명: 대수평균 온도차를 구할때 왜 증발온도와 입출구 온도로 T1 T2를 구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2월 05일 03:0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질문하실 때 질문요지를 좀더 설명해주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수 있습니다.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직접 팽창코일"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직접 팽창코일은 냉매가 코일내부에서 증발하고 외부에는 공기가 통과하는 구조입니다. 즉, 코일 내부에서 냉매가 증발하면서 코일 외부의 공기와 열교환하여 공기를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매의 증발온도(일정한 온도)와 공기의 입출구 온도로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cjswosla1202 2020년 02월 05일 07:26 답변감사합니다. 혹시 그럼 2011년7월 3번문제는 냉매의 입출구 온도가 아닌 포화온도를 기준으로 델타t를 구했는지 궁금합니다 0 imjaeki 2020년 02월 05일 09:0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에서 나온 고압의 냉매 증기가 응축기에서 냉각수에 의해 응축되는데 냉매가스가 전부 응축되는 동안은 냉매의 압력과 온도가 변하지 않고 일정합니다. 냉매가 응축되는 동안의 압력을 포화 압력이라 하고, 응축되는 온도를 포화 온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열교환하는 온도는 냉매의 포화온도(일정한 온도)와 냉각수의 입구.출구 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질문하실 때 질문요지를 좀더 설명해주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수 있습니다.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직접 팽창코일"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직접 팽창코일은 냉매가 코일내부에서 증발하고 외부에는 공기가 통과하는 구조입니다.
즉, 코일 내부에서 냉매가 증발하면서 코일 외부의 공기와 열교환하여 공기를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매의 증발온도(일정한 온도)와 공기의 입출구 온도로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답변감사합니다. 혹시 그럼 2011년7월 3번문제는 냉매의 입출구 온도가 아닌 포화온도를 기준으로 델타t를 구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에서 나온 고압의 냉매 증기가 응축기에서 냉각수에 의해 응축되는데
냉매가스가 전부 응축되는 동안은 냉매의 압력과 온도가 변하지 않고 일정합니다.
냉매가 응축되는 동안의 압력을 포화 압력이라 하고, 응축되는 온도를 포화 온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열교환하는 온도는 냉매의 포화온도(일정한 온도)와 냉각수의 입구.출구 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