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조화 14강 질문
- 과정명: 안녕하세요. 공기조화 14강에 보면 에어워셔의 상태변화 과정이란 부분을 설명해주실 때, 책에 나와있다 하셨는데 19년도 책에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혹시 교육과정에서 제외된 것인가요? 아니면 그냥 공부하면 될까요?
추가) 노점일 때, 습구온도=건구온도=노점온도이고 상대습도가 100%인데
설명해주신 그래프에서는 ,노점온도와 습구온도가 다른데 왜 그런것인가요?
노점과 노점온도의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 강사명: 임 재 기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에어워셔에서 상태변화 과정" 내용은 2019년 7월에 출판된 교재부터 수록되어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이패스코리아 사이트 공조냉동 담당자에게 요청하셔셔 그 페이지를사진으로라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습구온도=건구온도=노점온도 인 경우는 공기의 상대습도가 100%인 경우에만 그렇습니다.
즉. 어떤 습공기의 상대습도가 100%이면 습구온도=건구온도=노점온도 가 되는 것입니다.
3. 습구온도 = 공기선도에서 습구온도선을 따라서 올라가다가 상대습도 100%와 만나는 점의 온도
4. 노점온도 = 공기선도에서 수평선을 따라서 좌측으로 가다가 상대습도 100%와 만나는 점의 온도
5. 노점 =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가 되는 점(상태점)
6. 노점온도 =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가 되는 점(상태점)의 온도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