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기강사님 가습관련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순환수 가습이나 온수가습같은 경우는 왜 공기의 온도가 떨어지고

증기가습경우에는 공기의 온도가 올라가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순환수 또는 온수가습의 경우 온수의 온도가 공기 온도보다 높아도

    공기의 풍량에 비하여 온수의 분무량이 적고, 온수가 공기속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공기로부터 증발잠열을 빼앗아 증발해야 하기 때문에 공기의 온도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증기가습의 경우는 증기의 열이 높기도 하지만 증기는 이미 증발된 것이기 때문에

    증발을 위하여 공기로부터 열을 빼앗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온도가 올라 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