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7 06 25 8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COP = Gl (h3 - h2) / Gl (h4 - h3) + Gh( h8-h7) 로 풀이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교재 30 page에 보면 냉매순환량이라고
설명되어있는 Gh / Gl = (h4 - h1) / ( h7 - h6) 으로 나와 있으며, 위 COP식에 Gl을 나누면 COP = ( h3 - h2) / (h4-h3) + (h4 - h1)/
(h7 - h6) x (h8 -h7) 로 구해도 무관한것인지요? 제 방식대로 풀면0.88719 .... 로 나오며 반올림하여 0.89 교재의 답과는 같이 나옵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내용 대로 COP 식을 전체적으로 세워서 풀어도 됩니다.
전체식을 외워서 풀기 어려우면 2원냉동기의 원리를 이해하고
COP를 푸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