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7 06 25 8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COP = Gl (h3 - h2) / Gl (h4 - h3) + Gh( h8-h7) 로 풀이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교재 30 page에 보면 냉매순환량이라고

설명되어있는 Gh / Gl = (h4 - h1) / ( h7 - h6) 으로 나와 있으며, 위 COP식에 Gl을 나누면 COP =  ( h3 - h2) / (h4-h3) + (h4 - h1)/

(h7 - h6) x (h8 -h7) 로 구해도 무관한것인지요? 제 방식대로 풀면0.88719 .... 로 나오며 반올림하여 0.89 교재의 답과는 같이 나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내용 대로  COP 식을  전체적으로 세워서 풀어도 됩니다.

    전체식을 외워서 풀기 어려우면  2원냉동기의 원리를 이해하고

    COP를 푸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