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7 04 16 8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문제에서 주어주기를 피스톤 토출량이 100 m3/h 로 주어졌는데 이는 이론값이라고 생각되는데 맞는지요? 제가 추론하기론

체적효율이 주어져서 그렇다고 생각했습니다. 만약 이론값이 맞다면 언제는 이론값이고 언제는 실제값인지 어떻게 구분할수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질문하신대로 이론값 입니다.

    일반적으로 피스톤 토출량, 피스톤 배출량, 피스톤 배출체적, 피스톤 압출량  은 이론값 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체적효율이 주어지고 피스톤 토출량을 이용하여 문제를 푸는 경우는 당연히

    이론 토출량입니다.

    그런데  정황상 피스톤 토출량이 실제 토출량으로 해석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17년 10월 14일 8번 문제의 경우 "압축기 토출량"을  구하라고 되어있는데  체적효율이

    주어진 것으로 볼때  이론 압축기 토출량이 아닌  " 실제 압축기 토출량"을 구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수험생 입장에서는 안타까운 일인데  어쩔수 없이 문제마다  이론 토출량인지 실제 토출량인지

    파악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정리합니다.

    피스톤 토출량, 피스톤 배출량, 피스톤 배출체적, 피스톤 압출량은 이론 값 입니다.

    체적효율이 주어지고  피스톤 토출량을 이용하여 문제를 푸는 경우는  이론 토출량입니다.

    그러나  정황상 실제 피스톤 토출량 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17년 10월 14일 8번 문제의 경우 "압축기 토출량"은 정황상  " 실제 압축기 토출량" 입니다.

    이것은 문제를 복원하는 과정에서  "실제"라는 표현이 누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