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2원냉동 사이클에서 사용냉매로는 고온측은 응축압력이 낮아야 하므로 저압 냉매가 사용되고 저온측에는 증발압력이 높아야 하므로 고압냉매를 사용한다 했는데 왜 고온측은 응축압력이 낮아야되고 저온측은 증발압력이 높아야되는건가요 저온측 증발기는 낮은온도를 얻기위해 증발압력이 낮다 하셨는데 이해가 잘안되는거 같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고온측에 응축압력이 낮은 냉매를 사용한다는 것은 

    낮은 응축 압력에서 응축되는 냉매라면 응축을 위해 응축압력을 높이지 않아도 응축되기 때문이며,

    2. 저온측 증발기의 증발압력이 높은 냉매를 사용한다는 것은 

    높은 증발압력에서 증발하는 냉매라면  저온을 얻기 위해 증발압력을 낮추지 않아도 증발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