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기강사님 가습관련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순환수가습할때 왜 습구온도일정선을 따라서 움직이는거죠?

건구온도가 떨어졌는데 어째서 습구온도가 일정한거죠?

마지막으로 순환수는 공기의 건구온도와 열평형을 이뤄야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순환수는 공조기안에서 계속하여 반복 순환하기 때문에

    공조기를 통과하는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아 집니다.

    따라서 순환수 가습의 경우 공기선도에서 습구온도일정선을 따라 움직입니다.

    2.습공기선도에서 보시면 건구온도가 떨어져도 습구온도선은 일정하게 변할수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건구온도가 떨어져도 습도가 높으면 습구온도는

    일정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3. 순환수는 공조기를 통과하는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아집니다.

    즉, 공조기를 통과하는 공기는 습도가 100%가 되기 전까지는 계속하여 순환수로 부터

    수분을 공급받게 되기 때문에 순환수의 온도는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아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