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기강사님 가습관련 질문있습니다. sparkin2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2월 13일 14:5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순환수가습할때 왜 습구온도일정선을 따라서 움직이는거죠? 건구온도가 떨어졌는데 어째서 습구온도가 일정한거죠? 마지막으로 순환수는 공기의 건구온도와 열평형을 이뤄야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2월 14일 00:09 (편집된 시간 2020년 02월 14일 00:1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순환수는 공조기안에서 계속하여 반복 순환하기 때문에 공조기를 통과하는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아 집니다. 따라서 순환수 가습의 경우 공기선도에서 습구온도일정선을 따라 움직입니다. 2.습공기선도에서 보시면 건구온도가 떨어져도 습구온도선은 일정하게 변할수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건구온도가 떨어져도 습도가 높으면 습구온도는 일정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3. 순환수는 공조기를 통과하는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아집니다. 즉, 공조기를 통과하는 공기는 습도가 100%가 되기 전까지는 계속하여 순환수로 부터 수분을 공급받게 되기 때문에 순환수의 온도는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아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순환수는 공조기안에서 계속하여 반복 순환하기 때문에
공조기를 통과하는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아 집니다.
따라서 순환수 가습의 경우 공기선도에서 습구온도일정선을 따라 움직입니다.
2.습공기선도에서 보시면 건구온도가 떨어져도 습구온도선은 일정하게 변할수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건구온도가 떨어져도 습도가 높으면 습구온도는
일정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3. 순환수는 공조기를 통과하는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아집니다.
즉, 공조기를 통과하는 공기는 습도가 100%가 되기 전까지는 계속하여 순환수로 부터
수분을 공급받게 되기 때문에 순환수의 온도는 공기의 습구온도와 같아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