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6 10 09 8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 번 문제를 푸는데 있어 주어진 조건에 현열비가 있기에 이것을 적용하여 풀었습니다. 허나 교재의 설명을 보니 그렇게 구할경우 맞지 않는다는 설명이 있는데 이럴경우 현열비로 풀어주면 점수를 받을수가 없는지요? 주어진 조건을 활용하였는데도요.
그리고 강의 내용중 잠열이 G x dX 라고 하셨는데 이것은 수분량의 증가 감소를 구하는것이 아닌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강의에서도 말슴드렸듯이 현열비가 주어졌기때문에
현열비를 이용하여 잠열량을 구했을 때 틀렸다고 말 할 수 없습니다.
출제자가 문제의 조건으로 현열비를 주었기 때문에 현열비로 구해도
점수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질문하신 G x dX 는 수분량이 맞습니다.
강의에서 공기선도의 절대습도 변화량 차이 dX를 잠열이라고 할때
잠열량 qL = G x 597.3 x dX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