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6 04 17 문제 2번 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qe = 860 x P (kw) x 부하율 x 가동율 x 사용상태계수 (fk)
  • 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에 조건이 냉장고 내에 송풍기가 있다하여 사용상태계수를 fk = 1/효율  로 생각하였습니다.
  • 그런데 강의 내용을 들어보니 그냥 효율이 주어졌으니 나눈다라고만 하셨는데 왜그런지 제생각는 맞게 해석을 한건지 궁금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계산하시면 됩니다.

    송풍기와 모터가 모두 실내에 있고, 부하율과 가동율에 대한 언급이 없으므로

    상태계수 fk = 1/효율이 됩니다.

    그리고 사용시간 4/24로 곱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