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6 04 17 문제 2번 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qe = 860 x P (kw) x 부하율 x 가동율 x 사용상태계수 (fk)
- 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에 조건이 냉장고 내에 송풍기가 있다하여 사용상태계수를 fk = 1/효율 로 생각하였습니다.
- 그런데 강의 내용을 들어보니 그냥 효율이 주어졌으니 나눈다라고만 하셨는데 왜그런지 제생각는 맞게 해석을 한건지 궁금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계산하시면 됩니다.
송풍기와 모터가 모두 실내에 있고, 부하율과 가동율에 대한 언급이 없으므로
상태계수 fk = 1/효율이 됩니다.
그리고 사용시간 4/24로 곱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