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014년 2회차 94번 입니다,

 

 

  • 과정명: 필기

방열기 전체의 수저항이 배관 마찰손실에 비하여 크다고 했는데 다이랙트 리턴 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재순환 방식이나 리버스 리턴은 사용 하지 않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2014년 3회차 94번 문제의 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1.리버스리턴방식(역환수방식)은  각 방열기에 연결되는 배관의 총 길이를 동일하게 하여

    배관 마찰손실을 같게하여 각 방열기에 들어가는 유량을 동일하게 하기위한 배관방식입니다.

    그런데 방열기 자체의 마찰손실이 크면 리버스리턴 방식으로 배관을 해도 각 방열기에서의 

    마찰손실이 크가 때문에(특히 서로 상이하면) 각 방열기에 같은 유량이 들어가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배관 설치비용이 비싸고 설치장소도 많이 차지하는 리버스 리턴방식으로

    배관을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2, 재순환방식은 없는 방식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