싥 2015 07 15 문제 4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 번 구하는데 있어 저는 처음에 Gm + Gl이 중간냉각기에서 증발하여 압축기 2번으로 간다고 생각했었습니다.
-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Gl 은 이미 증발기에서 증발하여 1번 압축기를 통과하여 중간냉각기로 들어간 상태이고요
- Gm이 중간냉각기로 들어오면서 기존에 응축되어 고온인 냉매와 열교환 하여 냉매증기가 되어 Gl과 섞여 압축기 2번으로
- 간다고 생각을 했네요. 이생각이 맞는것인지 그리고 조금 의문인것은 Gl이 이미 증발하여 압축기 1을 통해 중간냉각기로 가지만 중간냉각기에서 팽창밸브로 내려오는 응축된 고온의 냉매와 열교환 하여 Gl이 더 과열되지는 않는건지또는 더 고온이 되진 않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2015. 7. 15 5번문제 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 것처럼 Gm은 중간냉각기에서 기존에 응축기에서 응축되어 고온인 냉매와
압축기 1을 통과하여 과열증기가 된 Gl로 부터 열을 받아 증발하게 됩니다.
2.이 문제처럼 중간냉각이 완전한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의 혼합점은 포화증기선에
있습니다. 만약 중간냉각이 불완전한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이라면 혼합점은 과열증기구역에
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