싥 2015 07 15 문제 4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 번 구하는데 있어 저는 처음에 Gm + Gl이 중간냉각기에서 증발하여 압축기 2번으로 간다고 생각했었습니다.
  •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Gl 은 이미 증발기에서 증발하여 1번 압축기를 통과하여 중간냉각기로 들어간 상태이고요
  • Gm이 중간냉각기로 들어오면서 기존에 응축되어 고온인 냉매와 열교환 하여 냉매증기가 되어 Gl과 섞여 압축기 2번으로
  • 간다고 생각을 했네요. 이생각이 맞는것인지 그리고 조금 의문인것은 Gl이 이미 증발하여 압축기 1을 통해 중간냉각기로 가지만 중간냉각기에서 팽창밸브로 내려오는 응축된 고온의 냉매와 열교환 하여 Gl이 더 과열되지는 않는건지또는 더 고온이 되진 않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2015. 7. 15   5번문제 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 것처럼 Gm은 중간냉각기에서  기존에 응축기에서 응축되어 고온인 냉매와

    압축기 1을 통과하여 과열증기가 된 Gl로 부터 열을 받아 증발하게 됩니다.

    2.이 문제처럼 중간냉각이 완전한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의 혼합점은 포화증기선에

    있습니다. 만약 중간냉각이 불완전한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이라면 혼합점은 과열증기구역에

    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