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9년 7월 5일 9번문제 (3) dmdxor06 2020년 02월 11일 10:11 공유 열량 31600kcal/h에 대해 송풍량이 9974.75인데 이것의 값에 4로 나눈값이 각 취출구에서 나오는 송풍량이 아닌지요? 9974.75는 전구간의 합이 아닌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2월 12일 00:08 (편집된 시간 2020년 02월 12일 00:1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질문하신 것 처럼 생각했었습니다. 문제에 보시면 "각 실마다(4개실)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각 실마다 공급할 때 라는 의미로 해석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 실마다 9974.75m3/h 의 풍량을 공급하는 것으로 덕트규격을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문제에서 "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덕트의 지름을 구하라, 단 각실의 송풍량은 같다" 라고 하였다면 질문하신 것 처럼 총 풍량은 9974.75m3/h가 되고, 각 실의 풍량은 9974.75m3/h를 4로나눈 풍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질문하신 것 처럼 생각했었습니다.
문제에 보시면 "각 실마다(4개실)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각 실마다 공급할 때 라는 의미로 해석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 실마다 9974.75m3/h 의 풍량을 공급하는 것으로 덕트규격을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문제에서
"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덕트의 지름을 구하라, 단 각실의 송풍량은 같다"
라고 하였다면 질문하신 것 처럼 총 풍량은 9974.75m3/h가 되고, 각 실의 풍량은 9974.75m3/h를
4로나눈 풍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