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9년 7월 5일 9번문제 (3)

열량 31600kcal/h에 대해 송풍량이 9974.75인데 이것의 값에 4로 나눈값이 각 취출구에서 나오는 송풍량이 아닌지요? 9974.75는 전구간의 합이 아닌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질문하신 것 처럼 생각했었습니다.

    문제에 보시면 "각 실마다(4개실)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각 실마다 공급할 때 라는 의미로 해석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 실마다 9974.75m3/h 의 풍량을 공급하는 것으로 덕트규격을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문제에서 

    "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덕트의 지름을 구하라, 단 각실의 송풍량은 같다"

    라고 하였다면 질문하신 것 처럼 총 풍량은 9974.75m3/h가 되고, 각 실의 풍량은 9974.75m3/h를

    4로나눈 풍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