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조화의 순환수가습부분 (교재 261p) aidapart 2020년 02월 22일 03:0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실기 온라인과정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교수님, 질문있습니다. 공기조화의 순환수가습부분 (교재 261p) 에서 열수분비를 구할때, LCT'/L 을 사용하셨는데, 열수분비의 공신은 엔탈피의변화/수분의변화 로 알고 있는데요... 분자에 LCdT가 아닌(온도변화가 아닌), LCT' 즉 온도변화가 아닌 그냥 온도 T'를 쓰는 이유가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2월 24일 03:0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공기 및 물의 엔탈피의 기준은 0℃ 입니다. 즉, 0℃ 공기 및 물의 엔탈피는 0 입니다. 따라서 ㅿt 20 = 20℃ 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공기 및 물의 엔탈피의 기준은 0℃ 입니다.
즉, 0℃ 공기 및 물의 엔탈피는 0 입니다.
따라서 ㅿt 20 = 20℃ 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