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17.04.16 -> 3번 문제중 질의사항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17.04.16 -> 3번 문제중 질의사항이 있습니다.

 

실내와 외기공기의 혼합비율이 2:1이면 실내를 외기보다 길게 그려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실내와 외기공기의 혼합비율이 2:1이면 실내를 외기보다 짧게 그려야 합니다.

    공기선도의 길이는 혼합비율의 반대로 그려야 합니다.

    즉, 실내공기와 외기의 혼합점은 풍량이 많은 쪽으로 당겨지기 때문 입니다.

    실내공기량이 외기공기량보다 2배 많으므로 실내쪽으로 그 비율만큼 혼합점이 당겨지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혼합점의 위치는 풍량과 반대입니다.

    풍량이 많은 쪽의 길이가 짧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잘 이해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