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6 10 09 문제 12번 재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압축기 동력이 20kw 이고 압축효율이 주어졌습니다. 그렇다면 압축기의 동력자체가 주어졌으므로 이는 실제로 들어간 동력이 작다고 볼수도 있고 크다고 볼수있는것이 아닌지요? 압축기 동력 20kw에 0.8을 곱하여 실제로 들어간 동력이 20kw보다 작다고 판단도 가능하며 또 다르게 해석한다면 0.8로 나누어 20kw보다 큰값이 실제로 들어갔다고 볼수도 있는것이 아닌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혼동되기도 하는 표현입니다.
여기서 압축기 동력이라는 표현은 냉동능력을 얻기위해 순수하게 들어간 동력으로 보아야 합니다.
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실제로 들어간 총 압축기 동력을 나타낸 것이라면 주어진 압축효율은
수험자를 혼동시기려고 파놓은 함정이 됩니다.
그러면 정상적인 시험문제라고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논리로서 어떤 값이 주어지고 효율이 주어지면, 어떤 값은 효율을 적용하기 전 순수하게
들어간 값을 나타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