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역학 출제예상문제 31번 질문있습니다. sparkin2 2020년 02월 25일 09:50 공유 과정명: 냉동공조 열역학부분 강사명: 임재기 아래 사진의 문제에서 오른쪽항에 0.6x860x0.65xT=3x1x(100-10 )부분에서 물의 비열은 1이 아닌 4.187아닌가요? 저는 그래서 0.6x860x0.65xT=3x4.187x(100-10 )이라고 풀었는데 왜 물의 비열을 1로한거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2월 26일 02:2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비열을 4.187kJ/kg.K 를 적용하려면 좌항도 kW로 해야 합니다. 열량 kW를 kcal/h로 고치면 안됩니다. 즉, 0.6x0.65xT x 60 =3x4.187x(100-10 ) 이 됩니다. 위식에서 x 60은 "초"를 "분"으로 환산하기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비열을 4.187kJ/kg.K 를 적용하려면 좌항도 kW로 해야 합니다.
열량 kW를 kcal/h로 고치면 안됩니다.
즉, 0.6x0.65xT x 60 =3x4.187x(100-10 ) 이 됩니다.
위식에서 x 60은 "초"를 "분"으로 환산하기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