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역학 출제예상문제 31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냉동공조 열역학부분

  • 강사명: 임재기
  • 아래 사진의 문제에서 오른쪽항에 0.6x860x0.65xT=3x1x(100-10 )부분에서 물의 비열은 1이 아닌 4.187아닌가요? 저는 그래서

    0.6x860x0.65xT=3x4.187x(100-10 )이라고 풀었는데 왜 물의 비열을 1로한거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비열을 4.187kJ/kg.K 를 적용하려면  좌항도 kW로 해야 합니다.

    열량 kW를  kcal/h로 고치면 안됩니다.

    즉, 0.6x0.65xT x 60 =3x4.187x(100-10 )  이 됩니다.

    위식에서  x 60은  "초"를 "분"으로 환산하기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