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5 04 19 문제 2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문제에서 인접실은 공조라고 되어있어 냉방이 되므로 온도차가 없어 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였는데 만약 인접실과 온도차가
- 있다면 내벽의 부하도 구해줘야 하는것이 맞는지요? (만약 구해준다면 K A 온도차로만 구하면 되는지요?) 교재의 냉방부하 설명에 (60페이지) 외벽에 대한 냉방부하는 공식과 설명이 있는데 내벽은 나와있지 않아 질문드리는것입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인접실이 비공조실인 경우 K A 온도차로 구하면 됩니다.
외벽과 같은 식을 적용하면 됩니다.
다만 온도차는 난방부하 구하는 식에서 설명한 것 처럼 구하시면 됩니다.(64p 참고)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