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5 10 04 문제 4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 번 잠열부하를 구하는데 있어 왜 1번 (실내) 2번 (취출구) 의 습도 차이가 되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 습도차이가 되어야 한다는것은 대략 이해가 가나 왜 1번과 2번의 차이인지가 이해가 잘 않갑니다.
  • 상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실내부하는 실내로 공기를 취출하는 2점과 1점 사이의 열량이 실내부하입니다.

    실내 현열부하는 2점과 1점 사이의 온도차에 의한 열량이며,

    실내 잠열부하는 2점과 1점 사이의 절대습도차에 의한 열량입니다.

    교재 54p 혼합.냉각.재열 과정을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문제와 54p의 내용이 다른 점은 송풍기에 의한 가열량이 있는 것  뿐입니다.

    1점과 2점이 실내부하가 되는 것은  열량을 구할 때 1점과 2점의 온도차 또는 습도차에 

    총 송풍량(실내환기량 + 외기량)을 곱해주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