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시 방위계수 실기 2017.10.14일 9번 dmdxor06 2020년 02월 20일 05:40 공유 유리창에 방위계수를 적용을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주어진 조건에 적용하란말이 없는데 없으면 적용안해야하는거 아닌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2월 20일 07:0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방위계수가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방위계수는 겨울철 동서남북의 방위에 따라 태양열 및 바람의 영향으로 열손실이 달라지기 때문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용하라는 말이 없어도 문제의 조건으로 방위계수가 주어지면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방위계수가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방위계수는 겨울철 동서남북의 방위에 따라 태양열 및 바람의 영향으로
열손실이 달라지기 때문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용하라는 말이 없어도 문제의 조건으로 방위계수가 주어지면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