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문의

2001년 7월 15일 3번 문제에 성적계수 풀이는 이론소요동력으로 풀었는데... 실제 소요동력으로(압축효율 적용)으로 푸는게 맞는건지 문의드립니다. 비슷한 문제는 2002년 9월 29일 2번 문제입니다. 여기 성적계수는 실제 소요동력으로 풀이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실제 소요동력으로 푸는 것이 맞습니다.

    교재의 문제 풀이 (3)을 보시면 엔탈피 차이는 이론 엔탈피 차이 이지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누어 줬습니다,  따라서 실제 압축소요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