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문의 godwin89 2020년 03월 01일 12:13 공유 2001년 7월 15일 3번 문제에 성적계수 풀이는 이론소요동력으로 풀었는데... 실제 소요동력으로(압축효율 적용)으로 푸는게 맞는건지 문의드립니다. 비슷한 문제는 2002년 9월 29일 2번 문제입니다. 여기 성적계수는 실제 소요동력으로 풀이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02일 03:5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실제 소요동력으로 푸는 것이 맞습니다. 교재의 문제 풀이 (3)을 보시면 엔탈피 차이는 이론 엔탈피 차이 이지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누어 줬습니다, 따라서 실제 압축소요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실제 소요동력으로 푸는 것이 맞습니다.
교재의 문제 풀이 (3)을 보시면 엔탈피 차이는 이론 엔탈피 차이 이지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누어 줬습니다, 따라서 실제 압축소요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