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냉식응축기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 공냉식 응축기 공부중에 공냉식 응축기는 암모니아를 사용할수 없다고 나와있는데.
  • 암모니아 냉동장치에는 응축온도가 높게 되어 토출가스 온도가 상승하므로 사용할수없다는 말이 무슨말인가요?
  •  그러니까 보통 외기온도가 30도면 응축온도가 45~50도가 되고 토출가스온도는 그보다 훨씬 올라갈거라는건가요?
  •  토출가스가 훨씬올라가도 사용할수있는거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이론상으로 공냉식응축기를 암모니아 냉매에 사용할 수 있겠지만 

    응축기의 전열면적이 아주 커져야 하고

    응축온도가 많이 높아지면 고압이 매우 높아지므로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곤란한 것입니다.

    만약에 전열면적을 크게해도 경제성 면에서 문제가 없고, 고압이 매우 높아져도 모든 기기의

    안전에 문제가 없다면 사용할 수 있겠지만 그런 위험부담이 있는데도 공냉식을 사용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