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 쉘 앤드 튜브 증발기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 건식증발기인 경우 냉매를 증발기 상부에서 공급하여 하부에서는 완전히 증발하게 한 구조라고 배웠는데
  • 아래 사진에는 냉매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반만액식 증발기 아닌가요? 왜 아래에서 위로올라가는데 건식 증발기라고 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핀코일 증발기 및 나관식 증발기의 경우는 질문하신대로 건식증발기인 경우

    냉매를 증발기 상부에서 공급하여 하부에서는 완전히 증발하게 한 구조가

    맞습니다. 그런데 셀앤드튜브식 증발기의 경우

    만액식은 냉매가 셀(원통) 하부로 들어가 셀(원통) 상부로 나오며 냉각수가

    냉각관 하부로들어가 냉각관 상부로 나오는 구조 입니다.

    건식은 반대로 냉각수가 셀(원통) 왼쪽 상부로 들어가 셀(원통) 오른쪽 상부로

    나오며 냉매액은 냉각관 하부로 들어가 증발하여 냉각관 상부로 나오는 구조

    입니다(냉동핸드북 326p 참고)

    따라서 교재의 그림은 맞는 그림(건식 셀앤드튜브 증발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