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벽열량구할 시 문 고려..2001-07-15-문제5번

 

 

  • 과정명: 공조기계

  • 강사명: 임재기

2001-07-15-문제5번 에서 내벽열량 구할 시, 왜 문의 열량까지 고려하는 지 이해가 안갑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내벽"을 문자적으로 해석하면 당연히 "문"은 빠져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공기조화 설계에서 내벽면을 통한 열량을 구할 때 출입문도 포함하여 구합니다.

    문제에서 내벽면 열량구할 때 출입문을 포함시켜야 하는지 아닌지를 명확하게 나타내지 않은 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만약 문제에서 내벽에 설치되어 있는 출입문에 대하여 별도로 열량을 구하라고 했다면 별도로 구하면 되지만 

    이 문제처럼 그렇지 않은 경우는 가능한한 포함시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저의 의견에 따르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면  시험보실때 감독관에게 질문하셔서 확인한 후에

    문제를 푸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