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문제

어떤 문제에서는 가습량이라해서 G델타X 어떤데서는 냉방부하의 잠열부하라해서 597.3G델타X로 구하는데 어떤 기준으로 적용해야하는지요? 문제풀때마다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가습량은 공기중에 들어가는 수분의 량 이므로 단위가 kg/h  이고

    잠열부하는 공기중에 들어가는 수분의 증발잠열량 이므로 단위가 kcal/h  입니다.

    즉 잠열부하는 수분이 공기중에 들어갈 때 증발하여 들어가는데 그 증발잠열이 

    잠열부하 인 것입니다.

    따라서 가습량과 잠열부하는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