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문제 dmdxor06 2020년 02월 25일 02:41 공유 어떤 문제에서는 가습량이라해서 G델타X 어떤데서는 냉방부하의 잠열부하라해서 597.3G델타X로 구하는데 어떤 기준으로 적용해야하는지요? 문제풀때마다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2월 25일 03:40 (편집된 시간 2020년 02월 25일 03:4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가습량은 공기중에 들어가는 수분의 량 이므로 단위가 kg/h 이고 잠열부하는 공기중에 들어가는 수분의 증발잠열량 이므로 단위가 kcal/h 입니다. 즉 잠열부하는 수분이 공기중에 들어갈 때 증발하여 들어가는데 그 증발잠열이 잠열부하 인 것입니다. 따라서 가습량과 잠열부하는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dmdxor06 2020년 02월 25일 05:53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가습량은 공기중에 들어가는 수분의 량 이므로 단위가 kg/h 이고
잠열부하는 공기중에 들어가는 수분의 증발잠열량 이므로 단위가 kcal/h 입니다.
즉 잠열부하는 수분이 공기중에 들어갈 때 증발하여 들어가는데 그 증발잠열이
잠열부하 인 것입니다.
따라서 가습량과 잠열부하는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