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4 04 20 문제 10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014년 07월 06일자의 문제 4번의 경우 실내부하를 구하는 문제이므로 외기부하를 제외 한것으로 보았습니다.
  • 그런데 질문드린 문제의 경우 실내부하를 구하란것이 아니며 현열비를 구하는 문제인데 왜 외기부하를 제외하고
  • 현열비를 구해주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냉각코일의 부하를 구하는데 있어서도 왜 이것은 외기부하까지
  • 고려해야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현열비는 실내부하만 가지고 구하는 것입니다.

    즉, 실내부하에 대한 현열량/전열량  입니다.

    2. 냉각코일은 실내부하와 외기부하 모두를 냉각시켜야 하므로 외기부하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