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3 10 06 문제 9 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에서 장치의 냉매량을 구할때 6번 점의 엔탈피와 5번점의 엔탈피 차로 구해주셨는데 (교재 풀이에) 문제에 주어진 냉동능력이 단순 증발기를 통한 5번점과 6번점 사이의 냉동능력에만 관한것이 아니라 열교환기를 거치며 교환된 열에의해 과열된 것까지 포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이 아니라면 항상 문제에서 주어지는 냉동능력은 열교환기등이 있다해도 증발기를 통과하는 사이의 엔탈피 차이만 고려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지금 급한일로 답변드릴 시간이 못되어 월요일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안녕하십니까?

    우선 답변이 늦은 점 사과드립니다.

    지난 금요일 이사하고 짐 정리하느라 오늘에야 답변드리게 된점 사과드립니다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이란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하면서 주위로 부터 빼앗은 열량입니다.

    따라서 질뭍하신 것처럼 "항상 문제에서 주어지는 냉동능력은 열교환기등이 있다해도

    증발기를 통과하는 사이의 엔탈피 차이만 고려하는것" 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한번 답변이 늦은점 사과드립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