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2 10 14 문제 2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번 배관도 그리는 문제입니다. 상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설명이 없고 그림만 있는지라 잘 이해가 가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가스퍼저는 냉동시스템 중에 섞여있는 불응축 가스를 퍼지(방출)하는 장치입니다.

    2. 불응축 가스는 응축기 또는 수액기 상부에 모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따라서 수액시 상부에 연결된 실선은 불응축가스를 가스퍼저에 보내기 위한 배관입니다

    4.수액기 하부 점선은 냉매액을 가스퍼저 냉각관에서 증발시기키 위해 냉매액을 가스퍼저로 

    보내는 배관입니다. 냉각관의 냉각열로 불응축 가스중에 섞여있는 냉매를 응축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5. 가스퍼저 B에서 액분리기로 연결된 선은 가스퍼저 냉각관에서 증발한 냉매증기를 액분리기로

      보내는 배관입니다. 액분리기에서 액을 분리시키고 증기(냉매기체)만 압축기로 보내게 됩니다.

    6. 가스퍼저 아래 A에서 수액기 상부로 연결되는 점선은 불응축 가스중에 섞여있던 냉매가

      가스퍼저 냉각관에 의해 냉각응축된 후 수액기로 보내지는 배관 입니다.

    7. 마지막으로 가스퍼저 상부에 연결된 점선 C는 냉각관에 의해서도 응축되지 않은 불응축 가스를

    외부로 방출하는 배관입니다.  만약 외부로 방출되는 불응축 가스중에 암모니아(냉매)가 섞여 있다면 

    독성이 강하므로 물속으로 방출하여 암모니아가 물속에 녹아들어가게 하여 위험을 방지 합니다,

    냉매가 프레온 이라면 물통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