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문의

2005. 7. 10. 3번 문제에 곡관부 저항 (a)~(d) 단위가 mmaq인데 실제로 풀이하면 단위가 m로 나옵니다.... 어떻게 mmaq가 나오는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참고에도 설명드렸지만 곡관부의 마찰손실 공식은 R = ζ x v²/2g xγ 인데 문제에서 주어진 식은

    γ(감마)가 빠진 식이 주어졌습니다. 복원과정에서 누락된 것인지 아니면 원래부터 빼고 문제를 낸 것인지는

    알 수 없집만 아무튼 γ(감마)가 빠져 있습니다. 따라서 γ(감마)가 빠진 식이지만 주어진 식으로 문제를 풀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주어진 식으로 문제를 풀면 단순히 m가 나옵니다. 여기에 주어지진 안았지만 γ(감마)의

    단위 kg/m³ 을 곱하면 kg/m² = mmAq 가 나옵니다.  그러나 그것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단위로 가정하여

    구한 것입니다.

    송풍기 정압이 4.295mAq 이 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