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문의 godwin89 2020년 03월 02일 12:59 공유 2005. 7. 10. 3번 문제에 곡관부 저항 (a)~(d) 단위가 mmaq인데 실제로 풀이하면 단위가 m로 나옵니다.... 어떻게 mmaq가 나오는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03일 04:5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참고에도 설명드렸지만 곡관부의 마찰손실 공식은 R = ζ x v²/2g xγ 인데 문제에서 주어진 식은 γ(감마)가 빠진 식이 주어졌습니다. 복원과정에서 누락된 것인지 아니면 원래부터 빼고 문제를 낸 것인지는 알 수 없집만 아무튼 γ(감마)가 빠져 있습니다. 따라서 γ(감마)가 빠진 식이지만 주어진 식으로 문제를 풀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주어진 식으로 문제를 풀면 단순히 m가 나옵니다. 여기에 주어지진 안았지만 γ(감마)의 단위 kg/m³ 을 곱하면 kg/m² = mmAq 가 나옵니다. 그러나 그것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단위로 가정하여 구한 것입니다. 송풍기 정압이 4.295mAq 이 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참고에도 설명드렸지만 곡관부의 마찰손실 공식은 R = ζ x v²/2g xγ 인데 문제에서 주어진 식은
γ(감마)가 빠진 식이 주어졌습니다. 복원과정에서 누락된 것인지 아니면 원래부터 빼고 문제를 낸 것인지는
알 수 없집만 아무튼 γ(감마)가 빠져 있습니다. 따라서 γ(감마)가 빠진 식이지만 주어진 식으로 문제를 풀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주어진 식으로 문제를 풀면 단순히 m가 나옵니다. 여기에 주어지진 안았지만 γ(감마)의
단위 kg/m³ 을 곱하면 kg/m² = mmAq 가 나옵니다. 그러나 그것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단위로 가정하여
구한 것입니다.
송풍기 정압이 4.295mAq 이 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