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변환

 

 

  • 과정명:  안녕하세요. 단위변환 강의 1시간쯤에  
     비중량 감마 = 밀도 로우 라고 하셨는데
    저는 비중량=밀도x중력 가속도( 9.81m/s^2) 이라고 배웠습니다
     이렇게되면 식이 달라지는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 강사명: 임 재 기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비중량=밀도x중력 가속도( 9.81m/s^2) 가 맞습니다.

    즉, 중량 = 질량 x 중력가속도( 9.81m/s^2)  가  맞습니다.

    그런데 지구에서는 질량 1kg 을  중량으로 표기하면 1kgf  로 표시합니다.(그러게 하기고 합의가 된 것입니다)

     즉 질량1kg 은  중량1kgf  로서  둘다 1 입니다.

    따라서  지구에서 밀도가 1kg/m³ 이라면  비중량으로 환산하면 1kgf/m³   이 되는 것입니다.

    좀더 들어가면  중량 1kgf = 1kg x 9.8m/s² = 9.8kg.m/s² 라고 쓸수도 있습니다.

    단위의 개념을 설명하는 경우가 아니면 중량 1kgf 을  중량 9.8kg.m/s² 라고 쓰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말에 싸이트에 들어가지 못해 답변이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