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5일 실기 시행 문제8번 교재 401페이지

 

 

  • 과정명: 공조냉동.0

  • 강사명: 임재기

2009년 7월5일 시행  문제8번  교재 401페이지

문제8번을 보면 (2)번 가열량을 구할때는 온도차를 입출구 온도차로 구하고

(3)번 열수를 구할때는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네요.

왜 다른온도를 사용하는 건가요?

또 어쩔때는 입출구 온도차  어쩔때는 대수평균 온도차를 사용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열매체(물, 공기, 냉매, 브라인 등) 자체의  온도차에 의한 열량은  열매체의 온도차로 계산합니다.

    그러나 열교환기를 사이에 두고 두 유체(열매체) 사이에 열이 전달되는 경우에  열전달량(열량)은 

    대수평균온도차 또는 산술평균온도차로 열전달 열량을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