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5일 실기 시행 문제8번 교재 401페이지 juno0911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3월 03일 15:5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0 강사명: 임재기 2009년 7월5일 시행 문제8번 교재 401페이지 문제8번을 보면 (2)번 가열량을 구할때는 온도차를 입출구 온도차로 구하고 (3)번 열수를 구할때는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네요. 왜 다른온도를 사용하는 건가요? 또 어쩔때는 입출구 온도차 어쩔때는 대수평균 온도차를 사용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04일 00:36 (편집된 시간 2020년 03월 04일 00:3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열매체(물, 공기, 냉매, 브라인 등) 자체의 온도차에 의한 열량은 열매체의 온도차로 계산합니다. 그러나 열교환기를 사이에 두고 두 유체(열매체) 사이에 열이 전달되는 경우에 열전달량(열량)은 대수평균온도차 또는 산술평균온도차로 열전달 열량을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열매체(물, 공기, 냉매, 브라인 등) 자체의 온도차에 의한 열량은 열매체의 온도차로 계산합니다.
그러나 열교환기를 사이에 두고 두 유체(열매체) 사이에 열이 전달되는 경우에 열전달량(열량)은
대수평균온도차 또는 산술평균온도차로 열전달 열량을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