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관련 문제 질문

 

 

  • 과정명: 냉동공조

  • 강사명: 임재기

1.냉매량이 부족할때 왜 고압과 저압이 낮아지나요?

2.압축기의 토출밸브의 누설이 생기면 왜 온도가 높아지나요?

압축이 제대로 되기전에 누설되니까 온도가 낮아져야하는거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냉매가 배관내에서 증발하여 체적이 팽창하여 압력이 올라가는데  냉매량이 부족하면

    체적의 팽창량이 적어지므로 당연히 저압과 고압이 내려가는 것입니다.

    2. 압축기 토출밸브에 누설이 생기면 토출된 압축가스가 다시 실린더로 흡입되고 

    흡인된 고온의 가스를 다시 압축하면 온도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즉 토출밸브의 누설로  토출된 고온고압의 가스가 역류하여 실린더로 다시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최초의 압축가스 온도는 내려가겠지요. 그러나  누설량이라는 것은   많은 량이 아니므로 계속 압축이 진행되면서 압축된 고온의 냉매가스가 실린더로 되돌아 오기 때문에 결국 토출가스의 온도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