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1 10 16 문제 9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문제에서 시수를 냉각수로 사용할경우와 시수가 아닌것을 냉각수로 사용할경우 둘다 자동제어밸브 (자동급수밸브)를
  • 응축기 입구로 해주셨는데 왜 그런지 왜 둘다 응축기 입구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자동제어밸브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자동급수밸브라고 볼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2권의 책 (표준냉동공학 211~212p  및 냉동공조기술 183~184 p)에서

    자동급수밸브에 대하여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시수를 냉가수로 사용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를 구분하지 않고  응축기 입구에 자동급수밸브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시수를 사용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별도의 급수 펌프를 사용하느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따라서  냉각수로 시수를 사용하는지 아닌지 때문에 자동급수밸브의 설치 위치가 바뀌는 것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혹, 자동제어밸브에 대하여 다른 내용을 알게 되면 공조냉도 사이트 공지에 올리겠습니다.

    참고 : 공조냉동기술 183~184p(자동급수밸브)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