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1 10 16 문제 7번 재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아래 질문드린문제 재 공부하다가 이상한점이 있어 재질문드립니다.
- 장방향 덕트의 분기 문제에서 직통부의 마찰손실을 구할때 v1 = v2 = v3 이므로 v2/v1 이 1이됩니다.
- 문제의 조건에서도 v2/v1이 1과같거나 크면 마찰손실을 구해줘야 하는데 어이하여 직통부는 pass 하는 것인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를 잘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Z - F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분기부의 직선구간은 Z - D 구간이므로 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