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1 10 16 문제 7번 재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아래 질문드린문제 재 공부하다가 이상한점이 있어 재질문드립니다.
  • 장방향 덕트의 분기 문제에서 직통부의 마찰손실을 구할때 v1 = v2 = v3 이므로 v2/v1 이 1이됩니다.
  • 문제의 조건에서도 v2/v1이 1과같거나 크면 마찰손실을 구해줘야 하는데 어이하여 직통부는 pass 하는 것인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를 잘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Z - F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분기부의 직선구간은  Z - D 구간이므로 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