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0 09 12 문제 3번의 (2) 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외기부하는 교재 설명에 보면 q = G ( h실내 - h혼합) 으로 나와 있고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 그런데 외기부하를 온도의 식으로 구해주는 것으로 설명에 있는데 이에 대해 설명 한번 부탁드립니다.
  • Go x Cp x (환기온도 - 외기온도)에 대해서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아 제가 잘못적은게 있습니다. 외기부하는 G x ( h 환기 - h 혼합) 이네요

    0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외기부하 =  G x ( h 환기 - h 혼합)  가 맞습니다.  그런데 

    문제 3번을 보시면 (단, 취출구의 풍량은 동일하고 덕트 도중에서의 열 손실 및 잠열부하는 무시한다.) 고

    되어있습니다.  즉, 잠열부하는 무시하고 문제를 풀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잠열부하를 무시하지 않는 다면  주어진 조건으로만은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즉, 공기의 각 상태점에 대한 엔탈피가 주어지지 않아서 잠열 부하를 계산할 수 없고 결국 전열량을 

    계산할 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외기부하는 현열부하만 계산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