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외기부하 실내부하 관련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문제를 풀다보니 헷갈리는것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 난방시 , 송풍량이 있을시 qs의 경우 교재를 보더라도 환기온도와 실내온도가 같다면 취출온도와 환기 또는 실내온도의 차이로 구해주는 것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런데 환기 온도와 실내온도가 다를경우 dT 를 취출온도 - 실내온도로 해야하는지요?
-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실내현열부하 qs = G x Cp x dT (취출온도 - 실내온도) 입니다.
환기온도를 적용하는 것은 잊어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온도가 환기온도와 같기 때문에 환기온도를 적용하는 것일 뿐이며
dT 는 (취출온도 - 실내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