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교재 414페이지 (3)번 juno0911 2020년 03월 12일 10:2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실기 교재 414페이지 (3)번 코일내의 수속을 구하는 문제에서 분모에 단수를 곱했는데.. 단수는 무슨의미인가요??? 속도 구하는것이라면 유량과 코일안면적만 있으면 되는 것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13일 00:42 (편집된 시간 2020년 03월 13일 00:4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속도는 유량과 코일 단면적만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교재의 밑에 이해하실 수 있도록 그림을 그려 놓았습니다. 냉수의 유량이 26단에 흘러들어갑니다. 따라서 면적을 계산할 때 코일 한가닥의 면적 x 코일 가닥수(단수) 26을 해야 전체 면적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코일 가닥수(단수26)을 곱해주지 않으려면 코일에 흐르는 유량을 26으로 나누면 코일 1가닥에 흐르는 유량이 되므로 단면적도 코일 1가닥의 단면적으로 나누시면 똑 같은 속도를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속도는 유량과 코일 단면적만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교재의 밑에 이해하실 수 있도록 그림을 그려 놓았습니다.
냉수의 유량이 26단에 흘러들어갑니다.
따라서 면적을 계산할 때 코일 한가닥의 면적 x 코일 가닥수(단수) 26을 해야 전체 면적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코일 가닥수(단수26)을 곱해주지 않으려면 코일에 흐르는 유량을 26으로 나누면
코일 1가닥에 흐르는 유량이 되므로 단면적도 코일 1가닥의 단면적으로 나누시면 똑 같은 속도를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