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교재 414페이지 (3)번

 

 

  •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실기 교재 414페이지 (3)번 코일내의 수속을 구하는 문제에서  분모에 단수를 곱했는데..

단수는 무슨의미인가요???

속도 구하는것이라면 유량과 코일안면적만 있으면 되는 것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속도는 유량과 코일 단면적만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교재의 밑에 이해하실 수 있도록 그림을 그려 놓았습니다.

    냉수의 유량이 26단에 흘러들어갑니다.

    따라서 면적을 계산할 때 코일 한가닥의 면적 x 코일 가닥수(단수) 26을 해야 전체 면적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코일 가닥수(단수26)을 곱해주지 않으려면  코일에 흐르는 유량을 26으로 나누면

    코일 1가닥에 흐르는 유량이 되므로  단면적도 코일 1가닥의 단면적으로 나누시면 똑 같은 속도를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